원리원본 - 第一編 總論 - 第三 章 無形世界와 有形世界의 同和的 根本意義

2013. 1. 7. 11:35참사랑 영원까지/원리원본

第三 章 無形世界와 有形世界의 同和的 根本意義

 

 하나님의 創造目的은 無形의 自體가 有形의 性體로 展開시켜 놓은 것이며 그의 各個性體가 사람의 性品自體를 標本삼고 지었으며 그 사람은 다시금 生心을 中心하고 無形의 本形體에로 還存케 할려는 第一存在世界를 扶與 하심이 根本目的이었다. 그러므로 사람을 中心하고 하나님 自身이 無形體에서 有形體로 還存 할 수 있는 原理로서 創造하심이 根本 中心 目的이다.

 

     하나님=사람+萬物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靈人+肉身이다.

 

 靈人은 無形體이면서 永遠存在이다. 그는 하나님이 永遠이니 그도 永遠存在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靈人을 完成하는데는 肉身을 터로 주어서 蘇生으로부터 長成케함이 目的이다. 肉體는 萬物의 生의 體의 要素를 取케 함이다. 肉身은 肉心과 肉體로 造成되어 있으니 肉體인 有機體는 肉心으로 因하여 그 機體에 完全存在體形을 保障키 위하여 努力을 하고 그리하여 生心은 肉心이 理想形 體系로 나아갈길을 明示하여 그 理想體系를 脫線 못하게 하나니 그러므로 生心은 肉身培養上 卽 生心의 本路程線으로 이끌고저 함이고 肉身은 墮落性을 받고 있으며 本路上을 反하여 行動하고저 함이다. 사탄이 作用하는 것은 卽 肉身을 通하여 本能的 機關을 通하여 全面的으로 活動舞臺로 하고 있다.

 

  모든 存在의 生物은 根本生力을 받고 있는 것이다. 이 生力은 完全히 繼續作用을 하여만이 生存이란 條件이 成立되는 바이다. 卽 肉身이 生할여면은 有機體로 食物을 無機體로 空氣와 太陽을 받아 呼吸起動으로부터 心臟起動으로 作用할 수 있는 外部的 力을 注入받아 生의 起動을 받음이다. 生이 繼續하려면은 사람에게는 肉身에서는 呼吸을 通하여 血을 맑히는 作用과 血을 供給하는 作用이 共同的 並助並行하여 授受作用을 繼續하여야 하는 同時에 生心에 있어도 또한 實體的 作用과 同一한 第二作用을 要하는 바로되여있다. 卽 生心에 있어도 肉身이 生하는 作用을 保障한 그우에다가 第二作用을 繼續하는 바이다. 그것은 肉身이 生心의 營養과 같은 것으로 作用한다.

 

 그러므로 이 營養은 生心의 長成할 수 있는 必要素를 需給하여야만이 되는데 生心이 長成할수 있는 必要的 要素야만된다. 이 必要的 要素로 되기 爲하여는 生心에 反하는 要素를 許與치 않는다. 그러므로 良心的 立場에서 肉身 生의 保障이 要求된다. 그리하여 保障되는 肉身生力要素는 生心 要素의 血의 作用과 같은 作用으로 되어 生의 根本되는 無形世界의 生素를 呼吸하여 肉身으로 받은 生力要素와 合하여서 完全 授受作用의 保障이 根本的 要求됨을 아러야 한다. 이리하여 우리 人間은 無形世界의 生의 理想要素를 받어야 하는 것이 根本이고 이를 協助 並助하여 無形世界와 有形世界와의 共生基準點으로 始作됨을 아러야만 된다.

 

 사람은 有形 生에서 無形 生의 世界까지 呼吸하여 生의 根本要素를 받고 있음으로 이 두 作用을 우리는 我한 自體에서 認識할 수 있는 바이다. 卽 無形의 要素의 長成이 要求되는 充當은 圓滿한 良心 路上에서만이 始作되는 바의 原理로 되었다. 그러므로 이 作用은 我를 이기는 힘으로 現實體我에게 强力히 要求하는 바의 實感力이 良心의 活動認認이다. 사람의 價値는 이 根本體와 合할 수 있는 永遠生要素를 갖임이고 伹 萬物은 萬物生力이 作用할 수 있는 必要要素를 自然界를 通하여 授受하는 作用 生의 繼續에 不過한 것이다.  그러므로 萬物은 生하다가 死하면 自然界로 還因함이고 사람은 萬物보다 第二還元存在가 있으므로 死하면 後, 生이라는 것이 示定되는 바이다.

 

 그래서 우리말에 죽난 것을 돌아갔다고 하는 格言은 이것을 良心直告하는 第二還因生을 證據함에 不過하다. 그러므로 사람의 마음은 永遠性 理想을 通함으로 그 良心 告白의 말은 現 世界에 事實的 實體를 豫証함을 여러 가지로 볼 수 있다. 그러므로 墮落된 世上에서도 된다 된다 하면 그것이 必然的으로 到達하는 것은 根本 生心 作用은 永遠 本體와 連絡하여 그의 計劃的 路程을 豫感하는 表示로써되는 豫告的 事實을 우리 生涯路程에서 많이 보는 事實이다. 이는 사람의 永遠存在할 수 있는 第一存在의 實體의 確定的 存在를 明白히 알려주는 間接的 證據의 表示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