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편 참가정 - 제4장 참된 자녀교육과 가정천국_ 2절

2013. 3. 6. 14:05참사랑 영원까지/천성경

2절 가정은 천국의 교본

1 가정은 하나의 교본입니다. 가정은 하나의 이상향, 이상국가를 이룰 수 있는 하나의 교본이고, 그 나라는 이상세계를 이룰 수 있는 교본입니다. 그 교본에는 가정교본, 국가교본, 세계교본, 우주교본의 넷이 있습니다. 이 교본들은 가정에서 교육을 해야 됩니다. 가정에서 기본교육을 해야 됩니다.


2 가정은 천국과 인연맺게 하기 위한 교재입니다. 교육의 교재입니다. 그것을 나라에 적용하면 애국자가 되는 것이요, 세계에 적용하면 성인이 되는 것이요, 하늘땅을 중심삼고 하게 되면 하나님의 아들딸, 성자가 됩니다. 인간은 다 그 욕심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가정은 사랑의 학교

3 가정에서는 부모를 중심삼아야 하고, 사회를 대표하는 교육기관에서는 선생을 중심삼아야 합니다. 부모는 자기를 젖 먹여서 키우고, 즉 생리적인 발전을 돕고 해서 정서적인 면을 도와줍니다. 학교는 사회생활, 앞날의 생활무대를 중심삼고 훈련시키는 곳입니다. 가정이 정서적인 훈련장이라면 학교는 사회에서의 실험적인 훈련장입니다. 가정은 심정적인 훈련장소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을 가지고 학교에서 형제와 같이 살아야 되고, 정을 가지고 나라에서도 형제와 같이 살아야 합니다. 부모의 그런 교육은 학교를 위한 교육이요, 사회를 위한 교육이요, 나라를 위한 교육이 됩니다. 부모는 정서적인 모든 것을 자식들, 후계자들 앞에 전수해 줘야 합니다. 부모가 산 것과 마찬가지로 가정에서는 이렇게 살아야 하고, 사회에서는 이렇게 살아야 하고, 나라를 위해서는 이렇게 살아야 한다는 것을 중심삼고 정서적 바탕을 닦아 줘야 됩니다.


4 악이 가는 길에 있어서는 교육이 필요 없습니다. 교육을 받지 않고도 누구든지 갈 수 있는 것입니다. 악으로부터 시작된 역사이기 때문에 교육을 받지 않고도 누구든지 갈 수 있습니다. 악의 길을 가게끔 교육할 필요성이 있습니까? 스스로 그렇게 됐기 때문에 오늘날 인륜도덕을 중심삼고 양심의 표준 앞에 가려 가라고 교육하는 것입니다. 무엇을 중심한 교육이냐? 선을 중심삼고, 양심을 중심삼고 교육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그 교육의 표준에 입각한 사람이 얼마나 있습니까? 악한 것은 배우지 않고도 누구든지 다 할 수 있습니다. 누구든지 다 만점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5 자식을 사랑하는 데 있어서 밤잠을 자지 않는 그런 부모들은 하늘 앞에 가까이 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을 절대 기반으로 세워 놓고 ‘이 가정은 천국 가정을 생산하기 위한 공장이다. 생산 기지다.’라고 하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들딸을 낳아 그런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게끔 교육해야 되고 그럴 수 있게끔 보호해 줘야 합니다.


6 천국을 이루는 하나의 모형적 지상의 발판이 가정입니다. 지금까지 하나님의 한이 인간을 참아들딸이 되도록 교육할 수 있는 교본을 못 만든 것입니다. 왜냐하면 인간이 타락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인간에게 참다운 아들딸 교육을 못한 것을 언제 교육할 것이냐? 이것이 역사를 통한 소원입니다. 그다음에는 인간이 사랑의 세계를 이룰 수 있도록 교육할 수 있는 교재를 못 만든 것이 한입니다. 형제 중에는 여자 형제도 있고 남자 형제도 있습니다. 그것이 둘만이 아닙니다. 열도, 스물도 될 수 있습니다. 그 형제들이 어떻게 살아야 될 것이냐 하는 교본을 못 만들었습니다. 아담 해와가 아들딸로 태어나 형제로 자라서 형제 교본을 만들고, 그다음에는 부부의 교본을 만들어야 하는데 그것을 만들 수 없었습니다. 그러한 것이 지금 없습니다. 그다음에 부부가 되면 어머니 아버지가 되는데, 그 부모가 어떠해야 된다는 전통적 교재를 못 만들었습니다.


7 이상세계의 체제는 가정 단위입니다. 가정이 천국 기반이고, 천국 창건의 정초석, 주춧돌입니다. 아무리 백성이 많더라도 가정을 확대한 사랑을 가지고 국가를 대하는 사람은 천국 어디에 가도 통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본대로 가정에서 교육받은 그와 같은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가정에는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아버지, 부부, 아들딸이 있습니다. 4대입니다. 그러니까 이것을 확대하면 세계 어디를 가든지 할아버지 할머니 연령이 있고, 어머니 아버지 연령이 있고, 자기 부부의 연령이 있고, 자기 아들딸의 연령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가정에서 교본대로 사랑의 내용을 체험한 사람은 세계 어디를 가든지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교본대로 살 수 있는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합격자가 됩니다. 이렇게 사는 사람은 앞으로 어느 집에 가더라도 먹여 줘야 되고, 재워 줘야 됩니다. 그럴 때가 옵니다. 이 교육만 돼 있으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이 절대 기본 교본입니다. 가정에서 교육받은 그냥 그대로 살면 어디를 가든지 국경이 없고 막히는 데가 없습니다.


8 가정은 저나라에 가서 완전한 합격자가 되게 하기 위한 하나의 교육 장소입니다. 가정의 주인이 누구냐? 전체 식구들을 제일 좋아하는 사람이 주인입니다. 이 세상의 주인이 누구냐 하면, 하늘나라를 큰 가정으로 보면 이 땅 위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좋아하는 사람이 주인입니다. 백인들은 백인만 제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아닙니다. 그렇게 안 되어 있습니다. 동양과 서양이 있는데, 서양만 있고 동양이 없으면 서양이 없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이 상대적으로 다 묶게 되어 있습니다.


9 지상에 있는 가정은 하늘나라에 데려갈 백성을 재창조하는 공장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공장의 주인 노릇을 하다가 영계에 갑니다. 바른 길만 딱 잡아 놓으면 아들딸을 교육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연히 된다는 것입니다. 자기 하나님이 다 갖고 있습니다. 교육이 필요 없습니다. 타락했기 때문에 이렇게 된 것입니다. 타락해서 근본을 몰랐습니다.


10 가정은 개인완성의 기준이 되고, 교회 완성의 기준이 됩니다. 개인이 아무리 뜻 앞에 잘했다 하더라도 가정이 못하면 안 됩니다. 그러므로 가정이 문제입니다. 가정을 보게 되면 여기에는 한 면만 있는 것이 아니라 양면이 있습니다. 남성이 있고 여성이 있습니다. 그다음에는 남성 여성을 중심삼고 자녀가 있습니다. 이렇게 사방성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이 사방성을 중심삼고 볼 때, 가정은 인간의 뜻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닙니다. 가정이야말로 뜻을 중심삼고 개인을 완성할 수 있는 곳이요 교회의 출발점입니다. 만약 잘못되면 교회 내에서 수습할 것이 아니라 가정 자체 내에서 수습할 수 있는 기원을 가져야 됩니다. 그런 기원을 못 가진 사람은 교회에서도 수습할 길이 없습니다. 천국은 개인을 중심삼고 되는 것이 아니라 가정을 중심삼고 사방성과 입체성을 갖춘 터전에서 됩니다.


11 타락이 없었던 가정은 남자와 여자가 완전히 하나님의 아들딸로서 사랑을 받는 사람들입니다. 하나님과 완전히 하나된 사람들입니다. 그런 남자와 여자가 사랑을 중심삼고 완전히 하나되어야 합니다. 그 부부는 부부로서의 목적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자녀를 위한 교육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사방을 갖추어야 되기 때문입니다.


12 가정은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사랑의 학교입니다. 자녀들은 가정권에서 부모만이 할 수 있는 사랑의 교육, 정서교육을 통해 심정의 깊이와 폭을 키웁니다. 이것이 자녀의 인격을 만드는 주춧돌이 됩니다. 또한 가정은 자녀에게 미덕과 규범을 교육하는 학교입니다. 사람은 이와 같은 정서교육과 규범교육을 받은 터 위에 지식교육, 체육‧기술교육을 받아야 하는 것이 천도입니다.


태교와 자녀교육의 중요성

13 아들 낳기를 고대하던 부부는 아들을 낳았다고 하더라도 그 아들 낳은 것만 좋아해서는 안 됩니다. 그 아들이 좋은 만큼 어떻게 가치 있는 아들로 키우느냐 하는 문제를 놓고 걱정을 해야 됩니다. 이러한 걱정을 하면서 그 아들을 좋아하는 사람이라야 천리를 아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걱정도 없이 그저 아들 낳은 것만 좋아한다면 그는 출발부터 잘못하는 사람입니다. 이 아들을 어떻게 하면 나라에 필요한 사람으로 기르는가 하는 걱정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 아들로 기르기 위해서 아들을 원했다고 한다면 그것은 출발에서부터 나라를 위해 출발했다는 조건이 됩니다. 이것은 중요한 문제입니다.


14 사랑은 어디서부터 울려 나오는 것이냐? 어머니 뱃속에서부터입니다. 먼저 어머니의 사랑부터 받는 것입니다. 자식을 중심삼고 상대적 사랑을 먼저 하는 사람은 어머니입니다. 아버지도 사랑을 하지만, 자식이 배 안에 있는 열 달 동안 고이고이 품고 다칠세라 상할세라,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말도 조심하고, 생활도 조심하고, 모든 태도도 단정히 하여 태교 기간을 거치는 과정에서 복중에 있는 아기를 자기 생명보다도 더 사랑한 사람이 어머니라는 것입니다. 사랑은 어머니로부터 시작됩니다.

 

15 우리 자체를 두고 볼 때, 내가 일생 동안 사는 데는 어디서부터 시작하느냐? 결국은 부모에서부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어디서부터 살기 시작했느냐 하면, 태어나서 살기 전에 부모의 복중에서부터 살기 시작한 것입니다. 복중에 있을 때는 어머니의 모든 요소를 빨아, 전부 흡수해서 큽니다. 복중에 있는 아기가 바라는 것이 있다면, 어머니가 언제나 기뻐하고 좋아하고 노래를 부르고 행복스러워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복중에 있는 아기의 최고의 바람일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태교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름다운 노래를 듣고,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 아름다운 생각을 하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아기에게도 좋습니다.


16 여자가 임신을 하게 되면 태교라는 것을 합니다. 이것은 행동하면서 바라면 그렇게 된다는 것입니다. 정신력이라는 것은 강한 것이고, 하나님이 창조할 때의 그 정신력이 직접 연결되는 것이기 때문에, 지금도 재생하는 능력을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또 투입하고 잊어버리면서 무한히 투입하는 것입니다. 투입해서 작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참된 사랑은 투입하면 할수록 커지는 것입니다.


17 하나님을 마음에 모셔야 합니다. 하나님을 마음에 모시고 자녀들을 올바로 교육시켜야 됩니다. 책임을 지고 있는 사람은 적당히 하라고 해서는 안 됩니다. 그런 것이 부모입니다. 자기 자식에게 그릇되게 가르치는 부모는 없습니다. 스승은 제자에게 그릇되게 가르칠 수 있습니다. 원수의 입장에 있는 스승이라면 망하게 가르칠 수도 있습니다. 스승은 두 종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형제도 두 종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부모는 오직 하나입니다. 아무리 악한 부모라 하더라도 자식에게는 올바로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18 하나님께서 남자면 남자, 여자면 여자 각 한 사람을 대하여 찾아 나오시는 데는 이중의 목적을 갖고 계십니다. 즉 아담 해와를 복귀하는 것만이 아니라 그의 아들딸들까지 복귀하여 사위기대를 복귀하기 위한 것입니다. 사위기대는 여러분 각자가 복귀해야 됩니다. 내가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나 자신이 하나님과 일치되고 또한 아들딸과 일치되어야 합니다. 믿음의 아들딸을 찾아 교육해서 죽음길을 대신 갈 수 있는 신앙의 아들딸로 세워 놓아야 합니다. 그래야 비로소 하나의 완전한 안식의 터전이 마련되는 것입니다.


19 부모라면 누구나 자식에게 ‘너는 나라를 위해서 나라의 위대한 인물이 되어야 한다.’라고 가르칩니다. 세계가 눈앞에 다가오는데 ‘너는 나라의 인물이 되라.’라고 가르치는 시대는 이미 지나갔습니다. 이제는 ‘너는 세계적인 인물이 되어야 해.’라고 교육해야 됩니다. 세계와 더불어 살라! 여러분의 심리가 어떤지 선생님이 알기 때문에 이렇게 결론을 지어서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20 부모는 자라는 아들딸에게 부모의 사상을 어떻게 전통적으로 심어 주어야 하느냐? 하나님에게는 복귀섭리를 위해서 6천년 동안 수고하시면서 사탄세계에서 당신의 자녀들을 어떻게 빼내느냐 하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여러분에게는 사탄세계에서 어떻게 아들딸들을 교육시키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런 이중의 십자가를 여러분은 감수해야 됩니다.


21 최고의 공적인 생활은 천주를 위해서 일하는 것입니다. 통일교회는 천지주의가 아니라 천주주의입니다. ‘천주’의 ‘주(宙)’는 집이라는 뜻입니다. 천주주의는 사람이 주인이 아니라 집, 즉 가정이 주인입니다. 국가 형성의 기원도 사람이 아니라 가정입니다. 가정이 없으면 세계가 형성될 수 없습니다. 가정이 잘못되면 그 나라는 망합니다. 그래서 가정교육은 그 나라가 금후에 복 받을 수 있는 운명을 좌우하는 것입니다. 나라를 위한 공적인 법리에 의해서 살고 있는 가정이 많으면 많을수록 그 나라는 흥하고, 사적인 기준에서 사는 가정이 많으면 많을수록 그 나라는 망합니다.


22 한 나라를 찾기 위해서는 한 개인으로부터 출발해야 됩니다. 그러니 그 한 개인을 얼마나 소중하게 대해야 하겠습니까? 또 그러한 개인이 가정을 이루면 그 가정은 나라를 대신하고 세계를 대신하는 가정이니 그 가정을 얼마나 소중하게 사랑하고, 얼마나 귀한 입장에서 묶어 나가야 하겠습니까? 이제 사랑하는 아들딸을 중심삼고 이 세상에서 사탄과 분립된 새로운 종족을 창설해야 됩니다. 부모 입장에서 천정의 인연을 고취하기 위해 노력하는 가정을 이루어야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있는 정성을 다해서 사랑하고 교육하는 생활을 해야 됩니다. 교육적인 면에서 보면 내가 사는 것은 아들딸의 갈 길을 가르쳐 주고, 아들딸의 행복의 터전을 만들기 위해서요, 나라와 민족의 복지의 터전을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그런 입장에서 산다면 그것이야말로 새로운 세계의 기원이 되는 엄숙하고도 고귀한 것입니다. 이것을 천주에 있는 그 무엇보다도 귀하게 여길 수 있는 입장에 서야만 하나님 아들딸로서의 책임이 시작됩니다.


23 아기를 낳아서 길러 봄으로써 그 가정을 통해 모든 사람을 사랑할 수 있는 경험을 가지고 사랑할 수 있습니다. 어린애로부터 나이 많은 사람들까지 전체, 남자는 여자 전체를, 여자는 남자 전체를 그렇게 서로서로 사랑할 수 있는 이런 인연의 세계가 보다 보람 있는 이상적인 세계가 아닐 것이냐! 그래서 가정이라는 것은 뭐냐? 이상세계를 소개하기 위한 교육장입니다.


24 천국의 기원은 가정입니다. 참사랑을 중심삼고 가정을 돌려놓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 중에서도 2세들이 활동해야 됩니다. 사탄은 청소년들을 다 파괴시켜 놓았습니다. 청소년들을 마약의 소굴로 몰아넣고 있습니다. 악마의 화살에 맞아 프리섹스 판이 되어 버린 것입니다. 이것을 청소년들이 부락 부락에서부터 단결해서 그 동네의 악돌이 같은 패들이 있으면 모두가 합해서 경찰과 더불어 제거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그 마을에 불한당이 나타나면 2세들이 책임지고 어머니 아버지와 합해 그들을 몰아내고, 부락에서 교육할 수 있는 시대로 넘어감으로써 우리 가정은 소망적인 가정이 됩니다. 그래서 평화의 왕궁적 기대를 자기 집안으로부터 세계 판도까지 확장할 수 있는 이념적 세계가 전개돼 들어오는 것을 맞이할 준비를 하는 사람이 지혜로운 국민이요, 앞으로 복 받을 수 있는 국민이 되는 것입니다.


25 자기 가정에서 할아버지 할머니를 모시는 것같이 만국이 그렇게 살 수 있는 시봉의 심정을 갖고 있는 사람은 천국 들어가는 데 있어 길이 막히지 않습니다. 교과서가 만국의 통일적 교육 기반을 위해서, 행동적인 통일을 위해서 필요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나이 많은 사람을 보면 자기 할머니 할아버지같이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점심때가 되어 식당에 들어가는데 돈이 없어서 걱정하는 빛이 보이면 모시고 들어가서 자기 할머니 할아버지같이 잘 대접하라는 것입니다. 위해서 살면 복을 받게 되고, 창조의 실적이 손해나는 법이 없습니다. 사랑을 중심삼고 투입하는 데는 손해나는 법이 없습니다.


26 하나님의 슬픔이 무엇이냐 하면, 3대를 못 가졌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횡적으로 풀어야 됩니다. 하나님이 아담 해와가 참된 부부 된 모습, 참된 부모 된 모습, 그리고 참된 손자된 모습을 못 봤습니다. 이것이 3대입니다. 이것이 거꾸로 되어 있으니, 타락한 세계의 잘못된 핏줄과 사랑과 생명을 이어받았으니 이것을 전부 뒤집어 놓아야 됩니다. 할아버지가 손자 되지 않으면 안 되고, 아버지가 아들이 되지 않으면 안 되고, 형님이 동생이 되지 않으면 안 되는 논리가 성립됩니다. 이것을 두고 천지개벽이라 하는 것입니다. 천지개벽이란 말은 이때 쓰는 것입니다. 종적 기준에서 볼 때 조부모는 맨 첫 번 하나님 자리를 대신하고, 둘째 번 아담 해와는 아버지를 대신하고, 나는 미래의 왕자 왕녀를 대신하기 때문에 가정에 횡적으로 나타난 할아버지를 하나님 대신으로 모셔야 합니다. 이것이 가정교육의 원론입니다.


27 가정에서 엄격해야 됩니다. 무슨 제재를 하더라도 사탄세계에 물들지 않게끔 부모들이 책임지고 관리하고 교육하지 않으면 안 되는 시대입니다. 프리섹스, 성개방, 동성애, 이것은 악마의 계교입니다. 여기에서 180도 다른 방향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하늘나라는 이 정반대의 길을 가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선생님 같은 사람이 이 세계의 반대를 받게 마련입니다. 그래서 복귀노정의 약속을 전부 다 이루었다는 선포식을 하지 않고는 실체 완성권으로 넘어갈 수 없다는 것입니다. 영원한 축복의 기준을 넘어섬으로써 하나님의 창조이상인 참사랑을 중심삼은 주체 앞에 참사랑의 상대로서 하나될 수 있는 것입니다.


28 할아버지는 천국의 특권대사, 부모는 현재 세계의 대왕마마, 자신은 천국의 왕자요 지상의 왕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할아버지는 손자손녀를 자기 자식보다 사랑합니다. 선생님이 할아버지가 되어 보니 정말 그렇습니다. 자기가 교육적인 기반을 만들어서 자신의 학교에 보내야 되는데, 그런 기반을 만들지 못했을 때는 할아버지의 사명을 다하지 못한 것입니다. 이중 삼중의 책임을 추궁하는 것이 손자손녀입니다. 손자손녀는 지상천국·천상천국 재창조의 출발의 부모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니 손자손녀가 그런 자리에 설 수 있게끔 사명을 다하는 할아버지가 되고 선조가 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