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3. 6. 13:59ㆍ참사랑 영원까지/천성경
6절 참가정과 가정천국
1 타락이 어디서부터 시작되었습니까? 가정에서 타락한 것이 무엇입니까? 가정적으로 타락할 수 있는 것은 사랑일 수밖에 없습니다. 선악과를 따먹고 타락했겠습니까? 선악과를 따먹어서 원죄가 생깁니까? 선악과를 따먹은 것이 죄라는데, 선악과가 무엇이기에 천대만대 후손이 죄인이 됐겠습니까? 이것은 혈통적 관계입니다. 혈통적으로 죄의 뿌리를 심어 놓으면 유전법칙에 의해서 영원히 가는 것입니다. 그럴 수 있는 것은 사랑 문제뿐입니다. 그릇된 사랑이 타락의 원인입니다.
타락과 가정복귀를 위한 노정
2 아담과 해와가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은 그들을 참다운 인류의 조상으로, 인류의 부모로, 당신의 아들딸로 대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아담과 해와는 하나님 앞에 둘도 없는 아들딸인데도 불구하고 하나님이 아들딸로 대할 수 없는 자리에 서 버렸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또 아담과 해와가 장성한 후에는 부부로 축복하여 위로의 대상으로 삼으려 했습니다. 그런데 그들은 아들딸로서의 위로의 대상이 되지 못한 것은 물론이고, 신랑 신부로서도 위로의 대상이 되지 못했습니다. 하나님도 바라던 소원이 큰 만큼 그들에게 무한한 가치를 부여하고 바라보았던 것인데, 그들이 타락함으로써 하나님은 자녀로서 위로의 심정을 느끼지 못했고, 신랑 신부로서, 즉 부부로서 위로의 심정을 느끼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아담과 해와가 미래에 소망의 조상으로서, 만인류 앞에 하나의 군왕으로서 하나님 앞에 충효의 도리를 세우는 입장이 되기를 바랐던 것입니다.
3 하나님은 사랑의 왕이시고 주인이십니다. 만일 사랑의 왕이 되시며 신랑 되신 분이 하나님이라면 상대자 되는 황후가 필요하다는 말이 절대적 원리입니다. 하나님 앞에, 절대적인 그분 앞에 사랑의 상대가 될 수 있는 것은 참된 인간이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돈을 필요로 하고, 지식을 필요로 하고, 권력을 필요로 하지만 아내가 없다면 다 허사입니다. 남편에게는 아내가 필요하고 자식이 필요하고, 아내는 남편이 필요하고 자식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런 사랑의 대상이 사는 곳이 가정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대상인 남자와 여자가 하나되어 그 사랑에서 아들딸을 가져서 행복하게 잘살 수 있는 그 가정이야말로, 하나님의 참사랑을 중심한 지상천국의 첫 출발의 기지가 됩니다. 우리 인간도 사랑하는 상대가 자기보다 몇 천만배, 무한대의 가치 있는 존재로 나타나기를 소원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하나님도 자기 사랑하는 상대가 무한한 가치의 존재가 되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이 참된 인간입니다. 그런 남자와 여자가 바로 아담과 해와였습니다.
4 타락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는 아담 가정의 참어머니와 아들딸들을 다 잃어버렸습니다. 하나님이 가질 수 있는 참아들딸이 없었습니다. 하나님의 참사랑을 중심하고 혈통적인 인연을 가질 수 있는 하나님의 가정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타락한 부모로 말미암아 거짓 사랑과 거짓 생명과 거짓 혈통의 인연을 맺음으로써 우리 몸 마음의 싸움이 벌어졌습니다. 아담과 해와가 원수가 되었습니다. 아담의 아들딸들 간에 살육전이 벌어졌습니다. 하나님이 이것을 복귀하기 위한 구원섭리가 복귀섭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잃어버린 참된 몸 마음이 하나된 아들딸로서 절대적으로 하나된 부부를 이루어야 하고, 절대적으로 아들딸이 하나님의 참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되어 하나님과 영원히 같이 살 수 있는 참가정을 이루어서 신부격인 기독교와 연결시켜 하나님과 혈연관계를 맺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여 하나님의 참사랑으로 통일된 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를 다시 편성하는 것이 하나님의 구원섭리의 완성입니다.
5 하나님이 종교를 세운 목적이 무엇이겠습니까? 하나님이 제일 사랑하는 아들딸, 하나님의 뼈와 살이 하나될 수 있는, 그런 사랑하는 아들딸을 중심삼은 가정·종족·민족·국가를 형성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그러면 메시아는 어떤 분이냐? 영원한 하나님의 참사랑을 뿌리로 하고 비로소 지상에 찾아오셔서 모든 종교들이 바라는 이상을 완성할 분이 재림 메시아입니다. 그렇게 하여 잃어버렸던 참사랑을 중심하고 참된 생명과 참된 혈통을 온 땅 위에 연결시켜 이상가정으로 찾자는 것이 하나님의 구원섭리의 목적이었습니다.
6 만물은 사람을 위해서 존재하는데, 역사 전체가 무엇으로 귀결되느냐? 물질과 자녀와 부모, 다시 말하면 가정의 기준으로 귀결됩니다. 이것이 우주의 근본입니다. 부모가 없어 가지고는 자녀가 태어날 수 없습니다. 부모로부터 태어난 자녀가 부모를 중심삼고 만물을 주관해야 됩니다. 아담과 해와도 만물을 주관해야 됩니다. 이것이 전부 한꺼번에 적용됩니다.
7 인류의 조상인 아담 가정이 파괴되었으니 이것을 복구해야 됩니다. 예수님은 타락하지 않은 아담 대신으로 와야 합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둘째 아담으로 오신 분입니다. 인류의 첫째 조상인 아담은 타락한 조상이 되었기 때문에, 하나님은 본연의 뜻을 세우기 위해 타락하지 않은 참조상으로 예수님을 보낸 것입니다. 그런 참조상을 중심하고 아담 가정을 찾아야 합니다.
8 모든 사건이 가정에서부터 벌어졌습니다. 즉 아담과 해와의 가정에서부터 벌어졌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아담 해와 가정에서 쫓아냈습니다. 남자 여자가 합하는 일을 잘못함으로써 쫓아냈다는 것입니다. 또 천사세계도 남자 여자가 잘못 만났기 때문에 추방했습니다. 만물세계를 잃어버리고, 그다음에 인간의 가치를 잃어버리고, 인간의 사랑을 잃어버린 모든 것이 남자 여자가 잘못 만났기 때문입니다.
9 복귀의 가정은 어떠한 가정이냐? 역사적인 소원의 실체입니다. 하나님은 지금까지 6천년 동안 이 한 가정을 찾기 위해 섭리하셨습니다. 이 역사적인 소원의 실체가 어디에서 이루어져야 하느냐? 바로 이 현실사회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미래에 이루어져서는 안 됩니다. 현세에 이뤄져야 합니다. 그것이 이뤄지는 때가 끝날입니다. 이것이 역사적인 소원의 기준이요, 현세 만민의 소원의 기준입니다. 인류의 과거·현재·미래 소원의 기준입니다. 인간으로 태어나서 왔다 갔던 수많은 성인 현철들도 이 가정을 그리워했습니다.
10 오시는 주님이 신부를 맞이함으로 말미암아 비로소 복귀의 가정이라는 말이 나옵니다. 다시 찾아야 할 복귀의 가정, 그것은 인류가 소망하는 가정입니다. 6천년 역사 속에서 믿고 나오던 수많은 종교지도자들이 수많은 원수의 집권자들이나 위정자들에게 희생당하면서도 간절히 소망한 것은 주님이 오셔서 그들의 한과 원수를 갚아 주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들의 원수를 갚는 데는 주님 혼자서는 안 됩니다. 혼자 할 수 있었으면 벌써 했을 것입니다. 그러니 하늘 가정이 나와야 합니다. 하늘 가정이 편성되어 이 땅 위에 새로운 발판을 닦아야 합니다. 그리하여 심정의 폭탄을 가지고 사탄세계를 폭파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11 우리의 한이 무엇입니까? 아담과 해와가 에덴동산에서 참된 아버지 어머니로서 참된 가정을 이루어 역사를 출발하지 못한 것입니다. 이것은 인류의 한이기 이전에 하나님의 한입니다. 하나님이 인간을 지으신 목적은 그러한 가정을 세워 이 지상에 평화의 왕국을 창건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가정이 깨져 나감으로써 하나님은 6천년이라는 기나긴 세월 동안 한을 품으시고 복귀의 역사를 되풀이해 오신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수많은 한의 고빗길을 수없이 밟고 넘어 지금까지의 역사를 이루어 오신 것입니다. 그러한 역사를 책임지고 해결짓기 위하여 오시는 분이 재림주입니다. 그러면 재림주는 무엇을 해야 하느냐? 가정을 이루어야 합니다. 가정을 이루는데도 공중에서가 아니라 땅에서 이루어야 합니다. 그래야 거기에서 종족이 나오고 민족이 나오며, 국가가 나오고 세계가 나오는 것입니다.
12 오시는 예수님은 반드시 하나님이 바라는 가정을 세워야 하는데, 그 가정은 참가정이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인류는 참된 사랑을 추구해 나왔습니다. 어차피 거짓된 사랑의 형태가 가정이나 사회에 있어서는 안 됩니다. 그러므로 모든 만민이 공유할 수 있는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은, 인류 전체가 바라는 최대의 사랑을 중심삼은 하나의 참된 가정이 출현해야만 됩니다. 그러한 가정이 나오지 않고는 종족을 편성할 수 없고, 그러한 민족이 나오지 않고는 국가나 세계를 이룰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이 인류 앞에 제시한 구원섭리에서 인간이 대할 수 있는 최고의 기준과 신으로서 바라는 최고의 이상적 기준점은 가정에 있습니다.
13 역사시대의 모든 종교는 지금까지 남자 하나를 다시 찾아 나온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종교는 상대의 인연을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것을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나가다가는 망하게 됩니다. 그러나 남자 하나를 찾아 나오는 역사시대에 있어서 남자를 찾았다고 할 수 있는 기준까지 가게 되면, 그 후에는 여자를 찾아야 합니다. 여자를 찾기 위한 운동을 제시한 것이 통일교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는 가정을 찾는 교회입니다.
14 지금까지 종교의 목적은 개인을 구원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통일교회는 개인의 구원보다 가정의 구원을 목적으로 합니다. 구원을 하되 가정을 구원하고, 천국을 가되 자기 혼자 안 갑니다. 통일교회의 구원관은 남편은 천국에 보내고 부인은 지옥에 보내자는 것이 아닙니다. 둘 다 천국에 가자는 것입니다. 또한 어머니 아버지를 지옥에 보내는 것이 아니라 어머니 아버지를 모시고, 또 아들딸도 데리고 천국에 가자는 것입니다. 통일교회는 자기가 사랑하는 가정, 자기가 사랑하는 종족까지 몽땅 데리고 천국에 갈 수 있는 도리를 가르쳐 주는 곳이기 때문에, 다른 종교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지금까지의 종교는 독신생활을 강조했지만, 통일교회는 가정을 중요시합니다. 가정을 중심삼고 나갑니다. 그 가정은 세계를 위한 가정이요 하나님을 위한 가정입니다. 이것이 통일교회 교인들이 가야 할 길이요, 금후에 여러분이 생활해 나가야 할 길입니다.
15 법을 초월하고, 제도를 초월하고, 환경의 모든 배경을 초월하고, 자신까지 초월하여 영원히 같이 있고 싶어하는 인연을 맺고자 하는 것이 부모의 사랑이요, 부부의 사랑이요, 자녀의 사랑입니다. 이것을 무시한 사회제도가 있을 수 없으며, 이것을 무시한 국가는 형성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는 개인구원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가정구원을 원하는 것입니다. 통일교회는 개인구원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가정구원을 이루자는 것입니다. 통일교회는 이 점이 다릅니다.
참가정과 가정천국
16 천주주의에서 천주는 하늘땅입니다. 내적인 면과 외적인 면에서 하나님과 하나된 사람, 즉 마음은 하늘을 상징하고 몸은 땅을 상징하는데 이것이 하나님을 중심삼고 하나되는 주의를 말하는 것입니다. 원래 에덴동산에서 몸 마음이 하나된 아담과 몸 마음이 하나된 해와가 하나님을 중심하고 하나가 됐어야 합니다. 이리하여 하나님 편 가정을 이루면 하나님이 아담 가정에 임재하는 것입니다.
17 인류역사는 문화를 통해서 발전해 나갑니다. 문화세계를 형성하는 배후의 목적은 하나의 인격을 중심삼은 진리체를 찾는 것입니다. 즉 진리를 중심삼은 인격체를 찾아 나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류역사는 진리를 찾아 나가는 역사입니다. 즉 참된 말씀과 참된 도리를 찾아 나가는 것입니다. 그런데 주의나 사상은 무엇이냐? 맨 처음부터 어떤 주의나 사상이 있을 수 없습니다. 구태여 그 주의나 사상에 이름을 붙인다면 그것은 아담주의요 아담사상입니다. 아담주의는 공산주의나 민주주의가 아닙니다. 부모주의입니다.
18 본래 아담 해와가 타락하지 않고 하나님을 중심삼고 출발하여 하나님을 아버지로 모시고 그의 아들과 딸이 되었다면 이들을 중심삼은 주의는 하나님주의입니다. 하나님을 중심삼은 그 주의는 만민이 주체와 화동할 수 있고, 전체를 긍정할 수 있고, 전체를 흡수할 수 있고, 자신을 흡수시킬 수 있는 주의로서 거기에는 무슨 파(派)가 있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 인간이 타락하여 그러한 주의가 나오지 못했기 때문에 다시 찾아 들어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주의입니다. 또한 하나님을 중심한 아들과 딸의 주의입니다. 통일교회에서는 천주주의를 말합니다. 천주주의는 아들과 딸이 하나님을 중심삼고 부부가 되어 가정을 이루는 것을 말합니다. 천주주의 할 때 ‘주’는 집이라는 뜻입니다. ‘집 주(宙)’ 자를 쓰는 까닭은 집은 가정, 곧 부부를 말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19 세계를 진짜 사랑하는 데 있어서는 먼저 사람을 사랑해야 됩니다. 사람을 진짜 사랑하는 데는 자기 상대를 진짜 사랑해야 됩니다. 남자는 여자를 사랑하고 여자는 남자를 사랑해야 됩니다. 그것이 부부입니다. 부부가 된 사람들은 자기 상대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세계를 사랑해야 됩니다. 다시 말해서 여자는 자기 상대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세계의 남성을 사랑하고, 또 자기가 남성으로부터 사랑받는 가치적인 존재인 줄로 알고 세계의 여성을 그렇게 사랑해야 됩니다. 남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세계의 여자들을 자기 아내와 같이 귀한 여성으로 사랑하고, 또 세계의 남성을 아내가 사랑하는 자기를 대신한 입장에 세워 아내를 위하는 입장에서 사랑해야 됩니다. 사랑의 길은 이렇게 더듬어 나가야 됩니다. 막연해서는 안 됩니다. 그래서 가정이 국가 형성의 기준이 됩니다. 아무리 큰 세계를 형성한다 하더라도 가정이 기준이 됩니다. 이런 입장에서 오늘날 통일교회는 천주주의를 부르짖는 것입니다. 하늘의 가정주의라는 것입니다. 천주, 하늘의 집이라는 것입니다.
20 통일교회 교인들은 이제 천주주의를 그려 나가야 합니다. 천주주의는 하나님의 집 주의입니다. 하나님의 집 주의니 그 집 살림살이는 하나님주의 살림살이입니다. 하나님은 세계의 왕이요, 세계를 위한 살림살이를 주도해 나가는 주체이기 때문에 그러한 살림살이를 해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주주의 사상권 내에 있는 통일교회 축복가정들은 자기를 위해 살아서는 안 됩니다. 자기 남편이나 자기 아내만을 위하여 살아서는 안 됩니다. 그렇게 되어 있지 않습니다. 옛날과는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가정을 위주로 하고 나가는 것입니다. 우리는 구원을 받되 혼자서는 구원 못 받는 것입니다. 혼자서는 절대 천국 못 갑니다. 혼자서 천국 가는 법이 없습니다. 그러한 이념의 터전을 이 지상에서 새로이 출발시킨 것이 통일교회입니다. 그러므로 앞으로 무엇이 주인이냐? 가정이 주인입니다. 전통적 가정입니다.
21 통일교회의 주의는 천주주의입니다. 주의란 말은 타락세계에 있어서 건너갈 배와 마찬가지입니다. 과정적인 시대에 있어서 필요한 것입니다. 수습하기 위한 방편의 명사입니다. 이것을 중심삼고 하나되어 얽히게 되어 있습니다. 천주의 ‘주’는 ‘집 주(宙)’인데, 왜 집을 갖다 붙였느냐? 집이 없어 가지고는 천국을 건설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제3 이스라엘 민족이 되기 위해서는 집을 통과해야 됩니다. 가정을 통과해야 됩니다. 에덴에 천국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아담 가정을 통해야 됩니다. 그 가정의 집이 가정의 법도, 가정의 질서, 가정의 이념을 따라가고, 천추만대의 후손이 그 법도를 상속받아 횡적으로 세계화하게 될 때에 천국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22 천주주의는 참부모주의입니다. 결국 이 두 주의는 부모주의입니다. 이것은 우리집 주의요, 우리나라 주의요, 여러분 개인의 주의입니다. 인간이 타락하지 않았다면 세계는 누구의 주의가 되느냐? 아담의 주의가 될 것이었습니다. 그 아담주의가 바로 참부모주의입니다. 아버지 어머니주의라는 것입니다. 이 이상의 다른 주의는 있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는 심정적인 문제를 이 본연의 이상적인 가정의 테두리 안에서 참부모라는 이념을 중심삼고 하늘주의와 결부되게 해야 됩니다. 이런 이념으로 제도화된 가정의 인연이 남아 있는 한 통일교회는 망하지 않습니다.
23 천국은 어디서부터 이루어지느냐? 가정에서부터 이루어집니다. 우리는 무슨 주의냐? 가정주의입니다. 우리가 표방하는 천주주의는 ‘하늘 천(天)’ 자에 ‘집 주(宙)’ 자, 즉 하늘집주의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어야 천주라는 뜻이 확실해집니다. 그래서 성경 66권은 전부 이상적인 가정을 소원한 말씀입니다. 또 만민이 소원하는 것이 무엇이냐? 이상적인 아내를 맞이하는 것입니다. 또한 여자가 가장 소원하는 것은 이상적인 남편을 만나는 것입니다. 여자가 아무리 학·박사가 되어서 세계에 큰소리를 친다 해도 그의 소원은 이상적인 남자를 만나는 것입니다. 사랑할 수 있는 이상적인 남자를 만나서 복스러운 아들딸을 낳는 것입니다. 이것이 행복의 뿌리입니다. 통일교회의 이상은 다른 곳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출발도 가정이요 결론도 가정입니다.
24 하나님의 이상은 막연하게 하나님의 마음 가운데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관념 가운데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늘 인간이 살고 있는 현실적인 생활의 기점에서 이루어집니다. 그 생활이라는 것은 우리 개인을 중심삼은 남자면 남자, 여자면 여자 개인의 일상생활이 아닙니다. 가정적 생활 기반을 표준으로 한 이상 실현을 하나님이 계획한 것입니다. 그 이상 실현이 완성될 때 거기에 있어서 참다운 이상적 자녀가 형성되고, 그 자녀의 형성을 중심삼고 씨족이 편성되고, 씨족과 민족과 국가와 세계가 이루어져서 하나님의 이상세계가 이루어집니다. 하나님의 뜻은 이 이상세계를 실현하는 것입니다. 그 출발점은 어디까지나 내가 아니고 가정입니다.
25 남자가 가는 길, 여자가 가는 길은 어떤 길이냐? 그것은 하나의 가정을 통해 가는 길입니다. 남자 여자가 하나될 수 있는 최초의 길이 가정이라는 기반입니다. 거기서부터 출발을 보게 됩니다. 그 가정의 일치가 이루어지지 않는 한 모든 것이 흐트러지는 것입니다. 남자의 이상과 여자의 이상이 달라서는 안 됩니다. 남자의 이상이나 여자의 이상이나 그것이 하나가 되어서 하나님의 이상과 일치되는, 즉 이 3대의 모든 기준이 하나의 인간을 중심삼고, 가정이라는 하나의 출발점을 중심삼고 일치되는 데 있어서 하나님의 이상 실현이 출발하는 것이요, 남자로서의 이상 실현이 성사되는 것이요, 여자로서의 이상이 구현되는 것입니다.
26 사랑의 이상 실현을 어디서부터 할 것이냐? 세계에서부터 해야 되느냐, 나라에서부터 해야 되느냐? 사랑이라는 말은 상대적이니까 개인적이 아닙니다. 그것은 우리 집에서부터 해야 됩니다. 세계를 아무리 통일했다 하더라도 자기 집을 통일 못한 사람은 불행한 사람입니다. 천국은 집에서부터입니다. 예수님이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다. 다 독신자만 모이면 천국 된다.’라고 했겠습니까? 아닙니다. 예수님은 뭘 어떻게 했습니까? ‘나는 신랑이요, 너희는 신부라.’라는 말은 가정을 표준으로 하고 한 말입니다. 재림하는 것은 신부를 찾아오기 위해서라는데, 그것이 우리의 집입니다. 예수님의 집을 만들기 위해서 온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원칙적 이상가정이 이루어지지 않았던 것을 비로소 역사상에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이런 모형 가정을 만들어 그것을 교본으로 해서 만민 앞에 교육을 하자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 그러한 가정을 연결시켜 세계화하는 것이 지상천국의 이념입니다.
27 가정을 중심삼고 행복을 노래하고, 자유와 이상을 노래하고 세계를 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것이 이상세계입니다. 만족한 세계입니다. 뭐 하나 부족한 것이 없습니다. 가정을 찾아 심정적으로나 물질적으로나 만족을 누리고 감사와 영광을 하늘 앞에 돌리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야 천국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천국은 어떤 사람이 들어가느냐? 가정에서 부모를 모시고 형제와 더불어 행복과 자유와 이상과 만족을 느끼고, 천하를 붙들고 호령할 수 있는 기쁨의 자리에서 영광을 돌리는 승리자가 되어야만 천국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28 하나님이 이상 하는 이상의 결정적 기반이 이 지상입니다. 그러면 이 지상의 어떠한 자리냐? 남자와 여자가 하나되어서 하나님을 중심삼고 사랑으로 이루어진 가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국 하면 여러분은 어떤 관념을 가져야 되느냐? 천국은 하나님하고 나하고 가정이 하나된 것이라는 관념을 언제든지 가져야 됩니다. 만일 천국에 갔다 하더라도 하나님이 없다면 천국이 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이 반드시 있어야 됩니다. 하나님만 있어 가지고 되느냐? 여러분의 이상상대가 없어 가지고는 그 하나님의 사랑도 나에게 필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계에 가 보면 이 세상에서 이상적 부부생활을 한 사람이 하나님 앞에 가깝다는 것입니다.
29 부모를 사랑하는 것은 하늘땅을 사랑하는 것이요, 자식을 사랑하는 것은 인류를 사랑하는 것이요, 만물을 사랑하는 것은 만우주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부모와 자녀와 만물을 사랑해야 됩니다. 이것이 이 우주를 축소한 것입니다. 우리 가정 내에 이 전통을 세워야 됩니다. 가정을 중심삼고 전통을 세우는 것이 절대 필요합니다. 가정복귀의 전통, 이상세계를 찾는 전통을 가정에다 세워야 됩니다. 타락하지 않았으면 자기 남편을 사랑하고 아내를 사랑하고 자식까지 사랑하여 완전히 하나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냥 천국 가는 것입니다
30 오늘날 세계를 두고 볼 때에 수많은 사람들이 ‘세계는 하나되어야 된다.’라고 말합니다. 평화의 세계가 오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행복의 세계가 오기를 바라고, 더 나아가서 종교적인 명사를 들어 말하면 지상천국을 이뤄야 된다, 혹은 이상세계를 건설해야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말은 하지만, 제아무리 큰 세계가 그럴 수 있기를 바라고, 또 아무리 노력한다 하더라도 그럴 수 있는 터전이 어디냐 하면 가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에서부터 이상을 노래하고, 가정에서부터 평화를 건설하고, 가정에서부터 사랑과 행복의 노래를 부를 수 있는 터전을 세계적으로 갖추지 않는 한 아무리 이상세계 혹은 천국, 지상천국을 꿈꾸어도 그 세계는 도래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31 가정천국이 어떻게 생겨나느냐? 어머니 아버지가 완전히 하나되어 사랑하면 아들들은 엄마 같은 색시를 얻고 싶다고 하고, 딸들은 아빠 같은 신랑을 얻고 싶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어머니 아버지가 플러스되고 아들딸이 마이너스되어 완전히 하나되어서 가정이 하나되면 그곳이 가정천국이 됩니다. 가정천국을 이루는 곳에서 비로소 지상에 천국이, 하나님이 이상 하는 것이 자리 잡게 됩니다. 이것이 사위기대가 돼야 합니다. 창조이상 완성은 사위기대 완성이라고 원리에서는 말합니다.
32 통일교회는 관이 뚜렷하게 서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통일교회 이념을 가지고 어디에 가더라도 걸리지 않습니다. 이러한 자신을 가지고 내일의 천국을 건설해야 됩니다. 생활천국은 내 손으로부터, 심정천국은 내 가정으로부터 이루어 나가자는 것입니다. 즉 내 가정을 중심삼고는 심정천국을 만들고, 내 손을 통해서는 환경천국을 만들자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이 땅 위에 임재하고자 영원한 복지의 낙원을 이루려 하셨던 것을 우리 일대에서 하나님과 박자를 맞추어 하나님에게 영원한 복지를 이루어 드리자는 것입니다. 물질을 갖추어서 하나님을 찬양하고, 아들딸을 가지고 하나님을 찬양하고, 자기 형제를 가지고 하나님을 찬양하며 살아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창조원칙인 사위기대의 이념을 갖추어서 사는 아들딸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33 참사랑이 무엇이냐? 부모의 사랑, 부부의 사랑, 자녀의 사랑입니다. 사랑은 서로서로가 희생하는 전통을 갖추지 않으면 오래 지속되지 못하고 깨지는 법입니다. 부모가 자식을 위해서 희생하기 때문에 부모가 자식을 사랑하는 인연은 깨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진정한 부모의 사랑을 받고 자라난 아들딸이라면 자기 부모에게 절대로 불효할 수 없습니다. 또 남편은 아내를, 아내는 남편을 대해 ‘당신은 나를 위했다.’라는 입장에서 서로가 더 위해 주고 더 희생하는 자리가 넓어지게 될 때, 그 가정에는 복이 찾아오는 것입니다. 그러한 가정이 하나님이 찾아오시는 복지입니다.
34 가정 하나하나를 중심삼고 재차 수습해야 됩니다. 통일교회의 조직은 가정 조직입니다. 가정을 위주로 한다는 것입니다. 개인을 위주로 해오던 것에서 가정을 위주로 한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여러분이 가정을 우습게 봤습니다. 우습게 알던 가정이 알고 보니 여러분에게 필요한 가정이더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금까지 무가치하게 느끼던 가정이 이제는 절대적인 권위를 가지고 나타날 때가 왔다는 것입니다. 이래서 축복이 귀하다는 것입니다.
35 축복가정을 중심삼고 종족이 이루어져 나오게 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종족적인 메시아로서의 사명을 다해야 됩니다. 앞으로의 교회는 족장을 중심삼고 이루어집니다. 축복받은 사람들은 전부 족장들입니다. 앞으로는 통일교회에서 예배드리는 것도 설교 형식이 아니라 보고 형식으로 해야 됩니다. 보고의 내용은 그 가정이 자랑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가정 전체가 와서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그러면서 잘한 가정의 보고는 본을 받고 못한 가정의 보고는 잘되게 이끌어 주어야 합니다. 그리하여 가정천국을 건설하자는 것입니다. 가정천국을 먼저 이루지 못하면 지상천국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36 천국은 서로 사랑하는 부부만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땅에서 그런 사상을 가지고 서로 사랑하는 부부는 언제나 천국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천국이 네 마음속에 있다.’라고 했지만, 통일교회에서는 ‘네 가정에 천국이 있다.’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가정에서 천국을 이룰 수 없다고 할 때는 통일교회의 뜻이 안 이루어집니다. 그렇지만 할 수 있다 할 때는 그 뜻이 이루어집니다. 이런 관점에서 여러분은 원리를 중심삼고 정도의 길을 가려 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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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편 참만물 - 제1장 만물 창조와 그 의미_ 1절 (0) | 2013.03.06 |
제6편 참만물 - 제1장 만물 창조와 그 의미_ 2절 (0) | 2013.03.06 |
제6편 참만물 - 제1장 만물 창조와 그 의미_ 3절 (0) | 2013.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