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편 참부모 - 제4장 참부모와 참된 자녀_ 5절

2013. 3. 6. 15:05참사랑 영원까지/천성경

5절 참부모의 심정 전수와 상속

1 학교에 가게 되면 시험을 통과해야 됩니다. 시험을 통과해야 올라가는 것입니다.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이 하늘나라에 가기 위해서는 참부모의 심정권을 상속받아야 합니다. 그러지 않고는 못 가는 것입니다.


2 하나님의 뜻은 참부모가 상속받고, 참부모의 뜻은 여러분이 상속받고 그 전통적인 사상을 잃어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그 전통적인 사상은 무엇이냐? 인간이 원수 사탄의 혈통을 받아 태어났기 때문에 이 원수 사탄의 혈통을 제거한 후 하나님을 중심하고 참부모를 중심한 혈통적인 복귀를 해야 됩니다. 그러려면 하나님과 심정적으로 일치되어야 합니다. 심정적인 일치를 기반으로 해서 하늘의 혈통을 받아 하나님을 뿌리로 하는 나무의 가지가 되고 잎이 되고, 하나님 대신 실체가 되어 사탄을 굴복시킬 수 있는 절대적인 기준을 지상에 세워 놓아야 합니다. 그래야만 복귀의 역사가 추진되어 나간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결코 복귀역사를 포기하시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사명을 못한다고 해서 하나님은 이 땅을 포기하시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심정 전수는 일체화에서 가능

3 하나님이 각 시대 시대에 우리의 선조를 찾아와서 상속해 주고 싶었던 심정의 위업을 지금까지 아담 가정으로부터 역사적인 종말까지 연결시켜, 하나의 승리적인 심정의 실체로서 하늘땅 앞에 내세우고자 하는 그 자체가 하늘땅 혹은 모든 인류가 바라는 재림의 이상, 즉 참부모의 이념입니다. 그러므로 이 참부모를 중심삼고 참부모를 완전히 여러분이 상속받을 수 있고, 참부모를 여러분의 부모로서 모실 수 있으며, 참부모의 해원을 여러분의 해원으로 느끼는 자리에 서지 않으면 하늘의 축복, 혹은 상속을 받을 수 없습니다.


4 선생님은 아담으로부터 예수님까지의 심정을 상속받아 승리적인 인연을 갖추지 않으면 안 됩니다. 이것이 오늘날까지 싸워 나오고 있는 역사적인 내용입니다. 아담으로부터 끝날까지 연결시켜 하늘땅 앞에 내세우고자 하는 것이 재림의 이상이요, 참부모의 뜻입니다. 참부모의 이상, 참부모의 뜻을 느끼지 못하면 축복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의 나는 역사적인 배반자요 용서받을 수 없는 죄인이었습니다. 그러니 탄식과 한을 풀고, 실체의 중심을 모실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놓은 자에게만 실체 부모를 인연맺어 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유업을 상속받기 위해 참부모가 있는 것이고, 여러분은 참부모의 유업을 상속받기 위해 있는 존재입니다. 우리는 참부모의 심정과 섭리역사의 슬픈 내용을 알아야 합니다. 참부모와 일체가 되어야 축복의 자리에 나아갈 수 있습니다.


5 역사적으로 볼 때 아담 앞에서도 참부모를 대신한 나요, 노아나 아브라함, 모세, 예수님 앞에서도 참부모를 대신한 나요, 하늘땅 앞에서도 참부모를 대신한 내가 되지 않고서는 축복의 자리에 설 수 없습니다. 남자는 아버지의 분신이요, 여자는 어머니의 분신입니다. 이 분신이라는 말에는 역사적인 눈물이 어려 있고, 역사적인 슬픔과 곡절이 어려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역사적인 눈물과 슬픔과 곡절을 탕감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나는 이러이러한데 왜 축복을 해주지 않습니까?’ 하게 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과거와 현재와 미래에 걸친 참부모의 심정과 실체와 모든 말씀을 접붙임 받아야 합니다. 참부모를 대신하여 축복받은 선배들에게 지지 않고, 선배들이 책임을 못하면 그들의 책임까지 대신하겠다고 하면 틀림없이 그들과 같은 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부족했으나 끝까지 부족한 내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각오를 가져야 하는 것입니다. 개인의 목적은 허락이 안 됩니다. 참부모를 대신하지 않으면 축복받을 수 없습니다.


6 여러분은 심정을 겸해야 하늘의 용사가 될 수 있습니다. 심정을 빼고서는 안 됩니다. 심정이 없으면 인격이 안 나오고, 심정을 통한 인격이 나오지 않으면 심정을 통한 진리도 나오지 않고, 심정을 통한 진리가 나오지 않으면 이상이 나오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이상은 무엇입니까? 참부모입니다. 통일교회는 역사가 찾아 나온 중심인 참부모를 모시는 곳입니다. 시대가 요구하는 중심인 참부모를 모시는 곳입니다. 미래의 기원이 될 수 있는 참부모의 인연을 내가 상속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나는 역사적인 열매입니다. 나는 시대적인 중심입니다. 미래의 기원이 되고 조상이 될 것입니다. 참부모의 심정과 일치될 수 있는 인연을 맺어야만 그렇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런 마음을 갖고 이런 기도를 하면 부끄럽지 않습니다.


7 하나님의 심정과 참부모님의 심정은 어디서부터 연결되느냐? 종적인 심정이 횡적으로 어떻게 연결되느냐? 하나님과 인간이 하나되어 완성하게 될 때 횡적인 심정권이 시작됩니다. 그러면 완성 기준이라는 말은 뭐냐? 17, 18세가 되면 성숙하게 됩니다. 아래에서 자라 중앙선까지 올라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정권을 중심삼고, 반드시 참부모를 중심삼고 횡적 세계에 자기 생활무대의 인연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 안 되면 심정축이 안 섭니다. 종적 기준을 중심한 하나님의 심정권은 원리로 말하면 직접주관권으로서 사탄 전체가 침범할 수 없는 절대권입니다. 심정권에서부터 직접주관이 벌어집니다.


8 여러분이 참부모의 심정과 하나님의 사랑과 그 심정을 어떻게 체휼하느냐, 그 경지에 어떻게 들어가느냐가 문제입니다. 그러려면 타락하지 않은 아담과 해와가 되어야 합니다. 사탄이 참소할 수 없어야 합니다. 그러면 사탄세계에서 어떻게 해방받겠습니까? 사탄하고 싸워서 이겨야 됩니다. 그러려면 얼마나 수고하고 얼마나 고생스러워야 되겠습니까? 야곱도 열 번 속았고, 모세도 열 번 속았고, 예수 그리스도도 그렇게 속았습니다. 선생님도 마찬가지입니다. 그것을 극복해 나가야 합니다. 그때에 하나님의 심정을 알게 되는 것입니다. 부모님의 심정을 알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지 않으면 절대 모릅니다. 그러지 않고는 사탄이 떨어지지 않는것입니다. 사탄 앞에 승리 못하는 한 부모님의 심정을 알 수 없고 하나님의 심정을 알 수 없습니다.


9 여러분은 하나님의 슬픔을 알아야 하고, 하나님의 슬픔이 크면 클수록 우리에게 축복하시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복귀과정에 있는 여러분은 먼저 참부모를 모시고 그다음에 다시 그 인연을 연결시켜 천상세계까지 수습해야 됩니다. 이러한 입장에서 여러분에게 하늘땅을 상속해 주고, 우주를 상속해 주고, 만백성을 상속해 주고 싶은 것이 하나님의 심정입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하나님 대신, 참부모 대신 참아들딸의 사명을 다하여 하나님 앞에 세움 받을 수 있는 참다운 자녀들의 영광의 터전을 마련하고 하나님이 충신이라고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 됩니다.


10 부모의 심정을 알기 위해서는 일체라는 것을 어떻게 느끼느냐가 큰 문제입니다. 그리고 사탄에게 승리하기 전에는 절대 될 수 없습니다. 안 오는 것입니다. 그러니 선생님이 발전소와 송전소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개인적·가정적·종족적·민족적·국가적·세계적·천주적·하나님까지 이러한 탑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러면 이제 심정의 전선을 걸어야 합니다. 이것은 선생님이 하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이 해주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해야 됩니다.


 참부모의 승리권을 상속받자

11 참된 부모가 나오지 않으면 참된 자녀가 나올 수 없습니다. 아직까지 땅 위에 참된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참된 부모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통일교회에서는 참부모를 인정하고 그 참부모를 발견해서 모시자고 합니다. 참부모의 아들딸이 되자는 것입니다. 그 아들딸이 되면 참부모가 갖고 있는 모든 것을 상속받는 것입니다. 참부모가 갖고 있는 상속권은 하늘땅, 하나님까지입니다. 하나님까지도 상속받자는 것입니다. 하늘땅이 주인이 없다면 그 하늘땅은 아무 가치도 없습니다. 그 하늘땅의 가치를 백 퍼센트 인정할 수 있고, 그 가치를 영원히 주장할 수 있는 내가 되어야 합니다. 또 그것을 공인해 줄 수 있는 분을 만나야 합니다. 그분이 하나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부모의 상속권을 가져야 합니다.


12 하나님이 소원하시던 참부모요, 인류가 바라던 참부모요, 하늘땅이 고대하던 참부모는 역사적인 해원을 하고 하나님의 심정적인 위업을 상속받기 위하여 이 땅 위에 오신 분입니다. 이러한 참부모를 다시 상속받아야 하는 것이 우리, 나입니다. 이런 부모를 상속받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슬픔은 다 모를지라도 참부모의 슬픔의 일면을 체험해야 됩니다. 땅을 새로 찾기 위하여 하늘이 해온 수고도 물론 알아야 되겠지만, 그것은 다 모르더라도 땅 위에서 수고하신 참부모의 심정적인 인연이 어떻다는 것과 슬픈 내용이 어떻다는 것을 어느 일면이라도 알아야 합니다.


13 여러분이 하나님의 사랑을 갖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생명을 밑바탕으로 해야 됩니다. 그러지 않으면 하나님의 사랑을 못 받습니다. 하나님의 생명을 지니게 되면 은혜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생명의 인연을 바탕으로 하는 사람이 되지 않고는 하나님의 사랑을 옮길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은혜를 받아야 됩니다. 은혜의 표시는 환상이나 꿈같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여러분은 실체의 하나님 입장에 있는 참부모가 그리워서 울어야 합니다. 자꾸만 보고 싶어해야 됩니다. 밥이라도 한 그릇 지어 놓고, 물이라도 한 그릇 떠 놓고 모시고 싶어해야 됩니다. 그런 간절한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눈물이 앞설 수 있는 심정을 갖고 있으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선생님을 중심삼고 여러분이 심정일치가 되고, 선생님과 같이 호흡함으로써 선생님의 인격 기준과 그것을 뒷받침하는 선생님의 과거와 거기에 얽힌 사연이 어떻게 되어 있는가를 알게 되고, 나아가 그것을 상속받고 인계받을 수 있습니다.


14 선생님은 죽을 사지에 들어가는 한이 있더라도 종합적인 활동의 배후를 묶어서 책임을 다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이것은 숙명적인 노정이기 때문에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전진해야지 물러서서는 안 됩니다. 참부모로부터 이러한 정신을 상속받는 여러분의 자세는 어때야 되겠습니까? 지금까지는 여러분이 마음대로 살아왔습니다. 그렇지만 선생님의 기반을 상속받아서 남은 생애를 걸고 지켜 나가야 할 숙명적인 사명이 여러분에게 남아 있습니다. 목숨을 걸고 지켜 나가지 않으면 안 될 사명이 여러분 모두에게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15 우리가 가는 길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하늘 앞에 감사함으로써 축복을 받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개인적으로 감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기 종족을 대표해서, 더 나아가서는 민족을 대표하고 세계 인류를 대표해서 축복을 받았다는 가치를 잊어버려서는 안 됩니다. 또 참부모가 지상에서 해야 할 책임을 상속받았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16 참부모님의 승리권을 상속받아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하늘땅 앞에, 부모님 앞에 부끄럽지 않아야 합니다. 그러니 절대사랑·절대순종·절대신앙으로 살아야 합니다. 모든 것을 희생하더라도 부모님을 위해서 생축의 제물이 되겠다는 심정일치권을 중심삼고 부모님이 사랑하는 이상 사랑을 지녀야 부모님이 해방됩니다. 부모님이 인류를 사랑하는 이상 사랑하는 사회가 되어야 하나님의 해방권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그런 아들딸을 가짐으로써 비로소 아들딸을 찬양하고 아들딸을 사랑하면서 자기가 기뻐할 수 있는 해방권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심정적 충신의 도리, 성인·성자의 도리를 지켜 가야 할 전통적 본연의 주류의 자리에 선 것을 망각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