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편 참부모 - 제1장 참부모란_ 1절

2013. 3. 6. 15:18참사랑 영원까지/천성경


 1절 참부모는 누구인가

1 선생님은 어디서 출발했느냐? 부모라는 이름을 가지고 출발했습니다. 참부모라는 말은 놀라운 말입니다. 선생님은 하나님의 뜻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그 이상적 목적의 기준, 그 정착점이 참부모입니다. 하나님의 뜻의 완성, 창조이상의 완성은 아담과 해와가 사랑이상을 이루어 직접주관권 내에서 부모의 자리에 서는 것입니다. 그것이 뜻의 완성의 자리입니다. 선생님이 이 땅 위에 참부모라는 이름을 가지고 온 것은 놀라운 것입니다. 타락한 인간에게는 그 나라를 잃었다가 찾는 것보다도, 세계를 잃었다가 찾는 것보다도 참부모라는 말이 세상의 말 중에 제일 복된 말입니다. 천지의 그 무엇보다도 귀하다는 것입니다.


 참부모라는 말의 뜻

2 복귀섭리,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부모가 와야 됩니다. 타락한 부모가 아니라 참부모가 와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 참부모라는 말은 여러분이 생각지도 않은 입장에서 찾아지고 만나질 수 있는 말, 그러한 내용이 아닙니다. 이것은 역사상에 처음 나타난 말입니다. 이것은 역사에 없는 기적적인 대사건입니다. 참부모라는 말을, 참이라는 말을 하게 된 것은, 지금까지 왔다 갔던 수많은 부모들의 사랑을 능가하는, 단 한 번밖에 없는 사랑을 가지고 나타났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그런 기준을 지녔기 때문에 참부모라는 말을 할 수 있습니다.


3 통일교회 교인들이 습관적으로 하는 말이 참부모님입니다. 그 말은 간단하지만 그 내용은 참 놀랍습니다. 역사 이래에 어떤 도서관에도 없습니다. 그 말은 우리만이 갖고 있는 말이고 우리만이 쓰는 말입니다. 기독교가 2천년 역사를 거쳐 나오면서, 인류조상이 타락했다면 타락한 부모는 거짓 부모, 나쁜 부모이고 타락하지 않은 부모는 선한 부모요 참부모라는 것을 대번에 알 것인데, 그것을 지금까지 발표하지 못한 것은 발표할 수 있는 이때를 기다렸기 때문입니다. 과거 역사시대에 참부모라는 것을 생각한 사람이 있을는지 모르지만 그 배후가 어떻다는 것을 풀 도리가 없었습니다. 방대한 통일원리의 전체 내용을 갖추지 않고는 그것을 확실히 풀 수 없었기 때문에 누구도 간단히 참부모란 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4 참은 세계와 연결됩니다. 또한 절대적인 것이며 역사적인 것입니다. 과거·현재·미래를 종합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은 역사적인 열매요, 이 시대의 중심이요, 미래를 향한 출발이 됩니다. 그래서 통일교회에서 참부모가 나오게 된 것입니다. 참부모는 하나님의 뜻 가운데 찾아진 인류의 부모입니다. 참된 가정이란 그 참부모의 뜻을 상속받은 가정입니다. 참된 종족 역시 참부모를 중심삼고 이루어진 종족입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알고 참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참된 사람은 나라를 사랑하고, 세계를 사랑하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5 하나님이 인간세계에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여러분이 인류의 조상이 되고 참어머니 참아버지가 되는 것입니다. 그 이상이 없습니다. 장관이나 대통령도 다 못 따라갑니다. 그것이 하나님으로서 인간에게 주실 수 있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참부모가 되면 참자녀가 나오고, 참가정이 나오고, 참종족이 나오고, 참나라·참세계가 자동적으로 생겨납니다. 그러니까 참부모라는 이름, 참부모라는 용어가 제일 중요합니다.


6 참부모라는 말을 확실히 앎으로써 무엇을 알게 되었느냐? 인류시조의 타락이 불륜한 관계로 말미암아 되어졌고, 하나님과 관계없고 창조이상으로 세우려는 참된 부모와 관계없는 혈통적 인연을 남겼습니다. 그릇된 핏줄을 이어받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부모란 말은 인류시조로부터 역사적 모든 인간이 그릇된 혈통 가운데 사는 것을 청산하고, 하나님을 중심한 새로운 본연적인 뿌리를 중심삼고 사랑과 생명과 혈통이 이어진다는 뜻으로 하는 말입니다.


7 참부모를 중심삼은 데서부터 이상적인 역사가 출발되고, 새로운 문화가 출발되고, 새로운 사랑이 출발되고, 새로운 인생이 출발되고, 새로운 가정이 출발되고, 새로운 국가가 출발되고, 새로운 세계가 출발되고, 하늘나라와 하나님의 사랑이 출발되는 것입니다. 이 참부모라는 말은 그저 말로 할 수 있는, 그저 지금까지 알고 있던 내용의 말이 아닙니다. 이 자리는 수억천만 희생의 제물의 피가 호소하고 있는 자리입니다.


8 참부모라는 말은 하나님도 무서워하고 사탄도 무서워하는 말입니다. 인간은 타락권 내에 있기 때문에 참부모를 중심삼고 볼 때에, 그를 따르고 있는 사람들은 그의 말로 인해 심판을 받는 것입니다. 사탄이 왜 참부모라는 말을 두려워하느냐? 인간이 참부모의 말을 믿고 따라가는 날에는 자기의 모든 것이 파괴되고 파탄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탄은 언제나 참부모가 가는 길을 막으면서 쓰러지기를 바라고 나빠지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9 참부모란 명사를 중심삼고서야 비로소 하나님의 심정과 일치될 수 있습니다. 참부모를 중심삼고 본연의 혈통이 시작되고, 본연의 인격이 시작되고, 언어가 본래의 위치로 돌아가고, 생활이 본연의 형태로 돌아가고, 본연의 국가가 형성되고, 본연의 세계가 이루어집니다. 이 전체를 총집약한 핵심적인 모체가 참부모입니다. 참부모 한 분으로 말미암아 모든 것이 결정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부모의 모든 사상을 인계받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의 심정, 그의 인격, 그의 생활관, 그의 국가관, 그의 세계관을 전부 인계받지 않고는 중심된 자리에 설 수 없습니다.


10 참사랑을 중심삼고 타락하지 않은 부모가 생겼더라면 하나님이 우리 아버지입니다. 종적인 아버지입니다. 참사랑을 중심삼은 종적인 내 아버지가 하나님입니다. 이것은 위대한 발견입니다. 그 종적인 하나님 앞에 백 퍼센트 90도를 갖출 수 있는, 본연의 참사랑을 중심삼고 완성해야 했던 참인류의 부모는 아담 해와였습니다.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의 생명, 하나님의 혈통에 횡적인 부모의 사랑, 부모의 생명, 부모의 혈통이 합해져서 천지합덕이 되어 조화의 열매로 맺힌 것이 ‘나’입니다.


11 하나님이 인류의 조상이 되기 위해서는 체가 필요하기 때문에 아담 해와라는 체를 입고 나오신 것입니다. 그 체는 내적인 마음체, 영인체와 외적인 몸체로 되어 있는데 이 둘이 하나가 돼야 합니다. 어떻게 하나되느냐? 마음은 종적입니다. 창조주 하나님은 종적인 참사랑을 중심삼은 참부모입니다. 아담 해와는 횡적인 참사랑을 중심삼은 참부모입니다. 창조주 종적인 참부모와 창조주의 몸과 같은 아담 해와 횡적인 참부모가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되는 것입니다.


12 종적인 참부모와 횡적인 참부모의 참사랑은 항상 가장 빠른 속도로 최단거리를 통과합니다. 따라서 하나님으로부터 지상에 내려오는 참사랑은 최단거리인 수직선으로 내려옵니다. 남녀 간의 사랑 역시 최단거리로 통과하여 수평선을 형성합니다. 수직적인 참사랑이 수평적인 참사랑과 만나게 될 때, 그 교차점은 절대적으로 90도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기타 다른 방법으로는 이들 사랑의 선이 교차할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참사랑을 중심으로 하는 종적인 참부모이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종적인 부모이시기 때문에 우리 한 사람 한 사람과 매우 친밀하십니다. 완전해진 인류의 조상, 즉 아담과 해와를 참부모로서 영접할 때, 우리는 하나님의 수직적인 참사랑과 참부모의 수평적인 참사랑 간에 90도의 교차점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역사와 시대와 미래의 핵심

13 여러분이 기도할 때 ‘6천년 역사의 열매 되는 우리’라고 하는데, 어떻게 해서 6천년의 열매입니까? 부모 앞에 자녀일 뿐입니다. 그러나 참부모의 인연을 통할 수 있는 자녀의 자리에 있기 때문에 역사적인 열매요, 역사적인 결실이요, 미래의 출발 기원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의 소망은 미래에 있는 것이 아니라 참부모에게 있습니다. 여러분이 그 참부모와 완전히 하나되는 날에는 세계도 하나되는 것입니다.


14 여러분이 참부모와 완전히 하나될 때 국가도 있는 것이요, 종족도 있는 것이요, 민족도 있는 것이요, 가정도 있는 것입니다. 천지의 모든 영광의 가치를 종합한 실체 기준이 참부모입니다. 참부모를 세상의 돈과 바꾸겠습니까? 자기 생명을 주고 바꿀 수 있습니까? 옛날과 다릅니다. 여러분이 어디를 가더라도 참부모를 모셔야 됩니다. 여러분의 아들딸도, 천세만세의 후손들도 그래야 합니다.


15 천지의 운동하는 수많은 존재물들의 가치 기준을 결정할 수 있는 핵심이며 중심이 참부모입니다. 모든 존재의 소망의 가치를 결정할 수 있는 요인이 참부모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런 분으로 계시기 때문입니다. 역사적인 결실을 추구하는 원리의 원인이 되고 시대의 중심이며 미래의 주인이 하나님입니다. 그러므로 참부모는 하나님이 임재하실 수 있는 중심 본부입니다.


16 역사의 핵심이 되고, 시대의 핵심이 되고, 미래의 핵심이 될 사상은 무엇이냐? 역사를 두고 볼 때는 역사적인 열매, 시대를 두고 볼 때는 시대의 중심, 미래를 두고 볼 때는 미래의 기원이 될 수 있는 세계주의 사상의 중심은 참된 남자와 참된 여자입니다. 그 참된 남자와 참된 여자의 생활관은 세계를 위하여 보람 있게 사는 것입니다. 둘이 사랑하는 것도 세계를 위해서이고, 아들딸을 낳는 것도 세계를 더 사랑하는 동기를 만들기 위해서인 것입니다.


17 참부모는 역사를 심판하고, 현재를 주관하고, 미래를 개척하실 중심존재입니다. 인간이 역사적으로 선망해 온 것도 참부모를 맞이하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대신하여 이 땅 위에 나타나야 할 참부모는 어떤 분이냐? 사탄세계와 싸워서 만물을 주관하는 입장을 수습하고, 인간세계를 주관하고 있는 사탄을 궤멸시켜야 하며, 영계의 수많은 영인들까지 주관할 수 있는 절대적인 자리를 구축해야 할 분입니다. 참부모에게는 그런 사명이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만물로부터 인간, 하늘까지 연결된 하나의 세계를 복귀하기 위해서 지금까지 참부모를 보낼 수 있는 길을 닦아 나오신 것입니다.


18 우리는 인류시조의 타락으로 말미암아 고향을 잃어버렸고 나라를 잃어버렸고 세계를 잃어버렸습니다. 더 나아가서는 하나님을 잃어버렸습니다. 하나님의 사랑까지도 잃어버렸습니다. 이런 방대하고 엄청난 모든 것을 다시 찾을 수 있는 하나의 기원이 참부모입니다. 하나님이 지금까지 역사적으로 소원해 오신 섭리의 목적이 무엇이냐? 인류가 타락 이후 지금까지 탕감역사를 해 나온 것은 참부모를 찾기 위해서입니다. 수많은 기독교인들이 지금까지 소원의 한 날을 바라고 재림의 날을 기다리는 것도 이것을 위해서이고, 수많은 종교가 전부 한 날을 바라고 있는 것도 이것 때문입니다. 이런 사실을 생각할 때 참부모가 태어난 것은 무섭고도 놀라운 사건입니다.


19 섭리시대를 보면 복귀섭리는 끝날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끝날이 가까워지면 가까워질수록 종교의 목적이 이루어지는 시대가 옵니다. 그 종교의 목적이 이루어질 수 있는 최후의 때가 부모님이 나타나는 때입니다. 그 부모는 참부모인데, 참부모라는 분은 원리에서 가르쳐 주고 있는 바와 마찬가지로 원리결과주관권과 직접주관권, 즉 간접주관권과 직접주관권을 다 거쳐서 책임분담을 완성한 자리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일체이상을 이룬 부모입니다. 역사상 처음으로 하나님과 인간이 사랑을 중심삼고 일체이상을 이룬 부모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이상이 비로소 지상에 참부모의 가정을 중심삼고 착륙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20 하나님이 지금까지 복귀역사를 해 나오는 데 있어서 최종적인 목적이 어디 있느냐? 참된 부모에 있습니다. 참된 부모를 요구하는 것은 참된 가정을 대표하기 위한 것이요, 참된 가정을 요구하는 것은 참된 종족을 대표하기 위한 것이요, 참된 종족을 요구하는 것은 참된 민족, 참된 국가, 참된 세계를 대표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렇게 발전되어 나가는 것입니다. 이것을 거꾸로 보면 세계를 대표해서는 국가가 제물 되어야 하고, 국가를 대표해서는 민족이 제물 되어야 하고, 민족을 대표해서는 어떤 특정한 종족이 제물 되어야 하고, 그 종족을 대표해서는 어떤 특정한 가정이 제물 되어야 하고, 그 가정을 중심삼고는 어떤 특정한 대표적인 자리에 선 사람이 제물이 되어야 합니다. 결국 부모에 귀결됩니다.


21 우리는 선악이 투쟁하는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지나가 버릴 수밖에 없는 생활이 영원히 남아지는 생활로 어느 때에 교차되느냐? 또 국가는 어느 때에 교차되고 세계는 어느 때에 교차되느냐 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런 문제가 어디서부터 기원이 되었느냐? 아담과 해와가 타락하여 거짓 부모가 됨으로써 모든 문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이것 때문에 심정 문제, 혈통 문제, 인격 문제, 언어 문제, 생활 문제, 국가 문제, 세계 문제가 생겨난 것입니다. 이것을 한꺼번에 축적시킬 수 있고, 이 모든 것을 총합할 수 있는 참된 기준은 어떠한 종족권 내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요, 사회권 내라든가 국가권 내에서 이루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세계권 내에서도 절대 불가능합니다. 모든 문제의 기원이 거짓된 부모로부터 시작되었기 때문에 참된 부모의 인연을 중심삼고서만 복귀될 수 있습니다.


22 억천만 인간의 부모가 한꺼번에 살아나더라도 참부모의 영광을 갖춘 부모는 없습니다. 천만대의 선조들이 다 부활해서 그 부활된 영광을 찬양한다 하더라도 타락권을 벗어나지 못한 영광이요 찬양입니다. 통일교회에서 말하는 참부모는 여러분의 자리가 비참하더라도 천천만 선조들과 더불어 이 땅에 승리를 가져와서 만민 해방권을 갖춘 영광의 자리에서 찬양하는 이상의 가치를 지닌 자랑스러운 말입니다. 부모님을 만난 가운데서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길이 연결되고, 통일교회를 만난 이 자리는 불원한 장래에 하나님의 나라와 부모님이 원하는 조국을 찾을 수 있는 길이 연결돼 있습니다.


 참부모는 구세주, 재림주

23 메시아는 하나님의 사랑을 완성한 아담격이기 때문에 본연의 아버지 자격으로 오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아버지를 중심삼고 어머니를 선택해서 하나님의 본연의 사랑을 중심한 그 터전을 중심삼고 소유 결정권이 개인·가정·종족·민족·국가 형태로 완결될 것이었습니다. 개인으로부터 가정·종족·민족·국가 기준까지 참사랑을 중심삼고 소유권이 메시아의 것으로 된 이후에 국가의 것이요, 국민의 것이요, 가정의 것이요, 개인의 것이라는 소유권 판도가 벌어졌어야 됩니다.


24 메시아 본연의 사랑이 개인에서부터 국가까지 형성되어서 로마와 세계까지 전파되었더라면, 오늘날의 재림사상은 있을 수 없었다는 것입니다. 이 지구상에 그런 과정을 통과한 나라가 없습니다. 기독교의 수많은 교회들이 이와 같은 하나님의 사랑 원칙에 일치된 소유권에 속해 있지 않습니다. 하늘의 나라가 지상에는 없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생각할 때, 참부모라는 말이 얼마나 위대하고 얼마나 엄청난 말이냐는 것입니다. 이것만이 타락권 사탄세계를 뚫고 올라갈 수 있는 하나의 기지가 됩니다.


25 재림의 목적이 무엇입니까? 참부모입니다. 재림주가 참부모입니다. 메시아는 참부모를 뜻합니다. 역사의 종착지입니다. 또 고아와 같고 나라가 없는 모든 방황하는 무리가 참부모에게 와야만 하나의 세계가 됩니다. 한 집이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참부모가 있는 세계에는 악마가 없습니다. 그게 원리관입니다. 참부모가 나타나게 되면 사탄은 자연히 물러가는 것입니다. 이 지상에 참부모가 나타나서 쳐 버리기를 하나님이 바라십니다. 하나님이 그런 기반을 닦으려고 하신 것입니다.


26 참부모가 역사상에 나와야 됩니다. 그러한 역사적 사명을 대행하는 하나의 존재가 구주라는 존재, 메시아라는 존재입니다. 구해 주는데 무엇을 구해 주느냐? 몸이 아니라 이상적인 사랑의 소원을 이루어 주는 것입니다. 그것을 이루려면 메시아는 틀림없이 참부모로 와야 됩니다. 예수님을 기독교에서는 메시아, 구주로 믿습니다. 참부모로 오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혼자서는 안 됩니다. 참된 아버지를 대신할 수 있는 하나의 남자로 나와야 됩니다. 그래서 ‘하나님 앞에 있어서 나는 독생자다.’라고 예수님이 말한 것입니다. 독생자가 나왔는데 독생자 혼자서는 안 됩니다. 독생녀가 있어야 됩니다. 독생녀를 찾아 하나님을 중심삼고 서로가 좋아하는 자리에서 결혼해야 됩니다. 결혼을 해서 하나님이 종적인 부모로서 기뻐하고 횡적인 부모로서 기뻐할 수 있는 신랑 신부가 되어 지상에서 아들딸을 낳아야 됩니다.


27 가정 중에서 최고로 승리한 가정을 소망하며 오신 주님이 기독교에서 말하는 재림주입니다. 그러면 그분의 생활 기점은 어디냐? 가정을 중심삼은 곳이 아닙니다. 기점은 천지를 중심삼은 곳입니다. 그분이 가는 곳은 천지가 아닌 곳이 없습니다. 그분이 하는 일은 역사적인 일이 아닌 것이 없습니다. 그분의 모든 행적은 하나에서부터 천만사에 이르기까지 역사의 어떤 것보다 존귀한 가치로 영원히 남습니다. 그분이 쓰던 종이 조각 하나라도 역사적인 유산으로 남는 것입니다. 이처럼 모든 것이 세계적이요 천주적인 것이 아닐 수 없습니다.


28 세계의 종교를 보면 천사장격 종교와 해와격 종교가 있습니다. 해와 앞에 아담이 와야 됩니다. 이것이 기독교로 말하면 재림주입니다. 재림주가 뭐냐? 1차 아담이 실패했기 때문에 2차 아담으로 오신 분이 예수님이요, 3차 아담으로 오시는 분이 재림주입니다. 아담은 인류의 참된 조상이 되어야 하는 사람입니다. 참된 조상이 되어야 할 텐데도 불구하고 타락했기 때문에 거짓 조상이 되었습니다. 이것을 예수님이 와서 희미한 조상을 만들었습니다. 그 희미한 조상이 기독교입니다. 확실한 조상이 못 나왔기 때문에, 예수님이 왔다가 신랑 신부의 인연을 못 맺었기 때문에 부모가 안 나왔습니다. 부모가 안 나왔는데 조상이 될 수 있습니까? 그래서 할 수 없이 예수님은 영적으로만 부모 노릇을 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