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원본 - 第二編 創造原理와 墮落攝理 - 第四章 그러면 왜 모세부터 直接 뜻 工作못하였는가

2013. 1. 7. 11:27참사랑 영원까지/원리원본

第四章 그러면 왜 모세부터 直接 뜻 工作못하였는가

 

  아담 해와의 墮落으로 인하여 惡의 血을 받고 나니 子孫들에게 惡의 血가 흘러 들게 되었다. 이 더럽힌 血를 받지 않을 사람이 더러운 血를 받아 사탄의 子孫으로 사람들은 順從하여 나아가게 되었다. 즉 사탄 하나부터 繁殖되어진 사람을 다시금 하나님이 取하여 뜻을 세우기 위하여서는 더럽힌 바의 血를 맑혀야 할 것이었다. 이것을 맑히기 爲할려니 하나님을 絶對로 順從하는 사람을 세워서 사탄으로 받은바 피를 맑히기 위한 攝理를 세우셨다.   그런고로 사탄은 뜻을 反對하여서 하나님의 뜻을 세우고저 하는 사람들을 反하여 對立的 怨讐로 되어 나왔다. 歷史的으로 始作되는 惡의 血로 世上은 더럽히었으니 善의 血로서 맑히고저 해야 善이 惡에 反對하게하시는 工作을 攝理 하시었다. 더럽힌 血를 世上에서 끊으려니 前人間이 하나님께 屬하여지는 바가 問題였는데 이 工作을 돕고 나오는 絶對 順從하는 사람이 稀貴하였다. 그런고로 善한 피를 흘리게 하여서라도 善의 한 基本的 中心 土臺를 잡고저 하여 하나님은 努力하였다. 그 努力의 成果를 보아서 全世界에 惡의 血가 다 善의 血로 인하여 맑힘 받고 난 후에야 하나님은 뜻을 始作할 수 있는 것이 原理이었다.

 

  그래서 昔日에 하나님이 사랑하는 사람들이 惡한 者에게 죽게 하신것은 그들로 인하여 世上의 惡의 血를 맑히기 위하여 蕩減的 立場으로 죽게 하신것이었다. 그런고로 모세를 세워서 直接 役事하신 것은 다시금 뜻을 成事할 수 있는 基礎를 닦고저 하는 것이 아버지 뜻이었다. 이 터가 成立되고 난 후에만이 하나님의 뜻을 始作할 수 있는 바이었다. 그래 모세는 하날 成事를 準備한 立場에 처한 存在므로 하나님은 根本 뜻 工作을 밝혀 시작하지 못한 것이다.

 

  사탄은 사람이 하나님을 따르면 떠러지고 하나님의 뜻 中心하고 살면은 惡의 血를 除하여 義로 세워 하날에 屬하게 하였다. 그런데 그 工作을 사람들이 絶對로 받들지 못하여 하나님은 至今까지 뜻 成事를 보지 못하고 至今까지 世上을 대하여 攝理하시는 바이다. 사탄은 사람이 하나님한테 따르면 떠러지는 것은 根本原理에 서니 사탄 亦是 할 수 없이 떠러지는 것은 사실이다. 사탄도 原理에는 屈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