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원본 - 第二編 創造原理와 墮落攝理 - 第三章 原理로 찾으려니 聖經은 直接敎示치 못함

2013. 1. 7. 11:27참사랑 영원까지/원리원본

第三章 原理로 찾으려니 聖經은 直接敎示치 못함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創世記를 敎示할 때에 웨 根本意義를  全部 밝혀서 敎示치 안이하였는가 하면은 여기에는 敎示할 수 없는 中心意義가 있음이다. 本來 사람의 祖上인 아담 해와도 하나님의 根本意義를 아지 못하고 있는 途中에 처한 存在로써 墮落을 始作하고 보니 根本 하나님의 本意의 뜻을 알지 못하고 中途에서 墮落한 셈이다. 모세를 세워서 役事하는 그 뜻은 墮落없는 그 世界에서 理想의 恢歸을 보고저 함이었다. 그 때 모세 自體로서는 사람 祖上 아담 해와가 未完成하고만 部分은 祖上自身 亦是 아지 못하는 事實이었다.

 

  그것은 모세와는 아주 距離가 먼 位置에 處한 뜻이므로 그 뜻은 人間 祖上될 수 있는 그 自體들이 問題로 解決할 問題였기에 모세에는 根本 뜻되는 墮落原理에 對하여 全部에 關聯되어 있는 것을 밝힐 수 없었다. 아담 해와가 더 하나님 앞에서 完成하여야만이 될 分擔 責任部分이다. 그런고로 墮落함으로 그 分擔 責任은 未及의 事實로 하나님만이 아시는 것이고 사람 祖上도 사탄도 確實히 아지 못하는 事實인 同時에 未完成에 處하는 사람을 對한 하나님이 한 뜻의 課業이었다. 이 뜻의 成事를 보려면 사람 自體들이 이까지(墮落前) 처할 수 있는 한 世界가 恢歸되어만이 이 뜻은 實際로 하나님 自身을 통하여 實踐될 根本問題였기에 하나님이 이 뜻 成事할 수 있는 無墮落時代에 아담 해와보담 하날的 完成存在가 나타나서만이 始作할 部分의 뜻이니 그 自體를 모세에게 直接的으로 敎訓하지 않았다. 原理的으로 볼 적에 根本 人間祖上 되어야 할 存在들이 未知로써 되었는 事實을 모세로서 아는 것은 原理的 順序로 許與되지 않는 바이다.

 

 그런고로 하나님이 原理的 存在될 수 있는 한 自體를 세워야 되는 것은 墮落됨으로 始作되었다. 그래 지금 聖經중에 우리 사람을 사랑하기 爲한 하나님은 未分明한 聖經으로 우리를 救援코자 하는가. 至今 그 原理되는 根本自體 卽 善에 屬하는 人間祖上이 나타날 때까지는 根本을 밝히지 않고 至今까지 나온 바를 아러야한다. 여기에 하나님은 原理根本으로 사람을 찾고저 하는 原理的 順序를 세움에서이다. 그러야만이 創造理想을 完成하게 되는 바이다. 예수 當時에도 譬喩로 敎示한 바도  亦是 原理 成事的 時期를 찾지 못하였기에 많이 譬喩로 말하였다가 때가 이르면 다시는 譬喩로 말하지 않고

아버지를 밝히 가르켜 말하리라.(요16장25절) 하심은 根本 이러한 뜻이 있음을 알아야 한다. 그런고로 至今은 때가 아니었기에 世上이 勘當치 못하여 말하지 못하는 未敎示部分을 발표하게 하는 意義가 있는 바이다.

 

  또 요한복음 16장 12-14절에 "내가 아직도 많은 것으로 너희에게 가르칠 것이 있으나 너희들이 勘當치 못하리라. 그러나 眞理의 聖神이 이르면 모든 眞理 中으로 너희들을 引導하리니 그 마음에로 할 것이 아니라 듣는것으로 말할 것이요, 또 將來일로 너희에게 나타나리라. 聖神께서 나를 榮華롭게 하셨으니 나의 것을 가지고 너희들에게 나타나리라" 하심은 譬喩로도 말할 수 없는 未來에 남아 있는 뜻이 있다 하는 것을 밝혀서 하는 말하는 바이다.

 

  그러나 聖神이 이르러 將次 예수가 밝히지 못한 것을 밝혀준다고 하신 바는 時期的 經過를 두고 成事할 뜻의 部分이었기에 밝혀 말하지 못한 바이다. 이 部分은 예수에게 있어서 時期를 두고 더 이루어야 할 部分이었기에 이렇게 말한 바다. 이런 部分을 間接的으로 敎示하기 위하여서 많이 譬喩로 말하는 理由다. 이 밝히지 못한 未分明의 事實이 때가 이르면 聖神을 通하여 가르쳐 준다는 約束이 成事를 보았기에 끝날에는 聖經上에 밝히지 못한 것 즉 너희들이 勘當치 못하리라 한 부분이 밝히어시어야 뜻 成事할 바이니 聖經 外 部分이 聖神敎示 받는 者로 하여금 發表를 보아야 할 바이므로 普通信者로다 하는 자는 勘當치 못할 部分으로 되나 聖神敎示 받는 자만이 勘當할 수 있는 部分이 나타난다는 바를 지적하여 말한 바이다.

 

     예수 當時에 弟子들까지 勘當치 못한 部分이 예수의 뜻 路程에는 있다 함을 밝힌 말씀이었다. 그런고로 가르킴 받는 자만이 예수의 참 新婦 될 수 있는 뜻 侍奉者가 되는 것을 끝날 믿는다 하난 者들이 알아야 할 바다.